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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모바일 이야기

검색엔진 회사의 새로운 광고기술 시스템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 기업 중 하나인 구글은 최근 자사에서 실행하고 있는 광고 품질을 자동으로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메커니즘을 창출하였다고 발표하였는데, 기존의 키워드 광고기술에서 중심을 두고 사용하고 있던 검색결과에 있어서 어느 위치에 광고를 둘 때 가장 최적의 결과를 산출할 수 있을지에 대한 측정방법을 새로운 모양으로 개선하여 있는 것으로서, 본 기술이 가지는 특징은 광고 품질이 어떠한지 즉각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데 있다. 본 기사가 시사하고 있는 것은 현재 인터넷 광고시장에서 가장 큰 중심을 이루고 있는 키워드 광고기술 시장에서 현재의 광고위치 결정 메커니즘이 새로운 척도 개발에 따라 변하고 있다는 사실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본 검색엔진 기업은 이를 위하여 광고주의 광고가 검색결과와 함께 사용자에게 제공되어질 때, 어느 위치에 놓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할 수 있는 경매 시스템 기술을 도입하였다. 본 광고 경매 기술 시스템은 기존의 키워드 광고기술이 가지고 있던 기준, 즉 단순히 비용을 가장 많이 지불하는 광고주가 낙찰받던 기준이 아니라 광고의 낙찰기준을 금액기준만이 아닌 다양한 기준으로 새로이 변경하였다는 것에 주목할만한 성과를 제시할 수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본 검색엔진 기업은 바로 CTR(클릭확률), 광고주의 웹페이지로 해당 데이터가 로딩되는 속도와 같은 다양한 품질기준에만 부합하지 않도록 하는 기준들을 시스템화시켜 제공하고 있다. 바로 새로운 평가기준에 의한 광고위치를 결정하는 시스템이 도래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할 때, 광고 품질은 사용자의 검색 시점에 일반적으로 판단되는데, 본 검색엔진 회사는 자사의 블로그에 이에 대하여 공표하면서, 변화가 발생하기 하루나 이틀 이내에 일련의 사용자 그룹들에 대하여 테스팅된 결과들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것이기도 한 것이다. 본 검색엔진 회사는 바로 이러한 사실들에 대하여 기존의 키워드 품질에만 기준을 둔 정적인 기준들을 새로운 검색결과에 부합하는 광고의 품질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변화시켜 사용자들에게 주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품질 이전에 본 검색엔진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던 주된 기준인 키워드중심 방식에서만 보여지던 방식에서 커다란 변화가 향후 나타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실시간 프로세스는 본 검색엔진 기업이 더 이상 일련의 키워드만으로는 광고주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설 수 없는 사실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고, 새로운 광고 결과를 기대하는 광고주들에 대하여 새로운 양상을 가지고 결과들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본 기업의 관계자는 이러한 새로운 결과에 대하여 의미 있는 척도 개발이 단계적으로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는데, 현재 검색엔진 회사들마다 채택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기술 영역에서 어떠한 변화가 나타나게 될지 사뭇 기대된다.